병원 정체 원인, 이전 마케팅 성과, 경쟁 상황 분석 / 경쟁력 및 차별적 가치요소, 약점, 기회요소 등 SWOT 분석 / 진료별 타깃소비자 인식과 행태 분석 등
병원브랜드 컨셉 정립, 전략적 진료 리셋, 병원 선택률 및 수익률 제고 MKT전략 개발 / 홈페이지, 블로그, 광고, SNS, 원내 등 주요 마케팅콘텐츠 가이드 / 전략적 MOT, 마케팅 피드백 시스템 제안
제안드린 브랜딩 마케팅 전략과 솔루션을 반영해 홈페이지 리뉴얼, 온라인광고, 블로그, SNS, 원내 마케팅 콘텐츠 개발 및 실행 / 병원 단톡방에서 실시간 소통 및 코칭
* 컨설팅은 솔루션 프레젠테이션과 해당자료 제공에 한함
교육 위탁을 했던 병원 원장의 보람,
원내 마케팅팀 업무능력 고양, 병원마케팅 효율성 증대, 병원 성장과 직원의 자기계발 효과
2000년부터 병의원 브랜딩·마케팅 전략 개발과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2011년 <다시 알아야할 병원마케팅(21세기북스 출판)>,
2016년 <병원브랜딩 마케팅 실무(리즈앤북스 출판)>,
2022년 <리뉴얼 병원브랜딩 마케팅 실무>를 출간해 뜨거운 호응을 받아왔습니다.
경희대 글로벌 미래교육원 메디컬 최고위 강의, 한림대병원 전공의 교육, 대전·충북 메디컬 CEO 포럼, 의료박람회, 전국 개원세미나, 중견 병원 및 로컬 병의원 개별 강의, 병원마케팅 실무자 강의 등 다수의 병원브랜딩·마케팅 강의를 20여년간 해왔습니다.